피해자의 휴대폰을 가지고 수익을 내는 방식은 무궁무진하다. 브로커가 휴대폰 판매업체에 이를 팔아넘기기도 하며 이렇게 명의와 함께 팔아넘겨진 폰은 대포폰이 되기도 하는데 내구제 대출(= 폰깡)에 의해 대포폰이 된 폰들은 보이스 피싱 등 통신범죄에 악용된다.
유의해야 할 점은 카드깡 사기 혐의로 고소하는 경우, 자신의 주장이 사실이라는 증거를 제시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에서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
신용카드 카드깡으로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법적으로 위반한 것이 아니므로 피해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허위 매출을 일으켜 카드깡을 하는 행위는 금융기관의 허가 없이 신용카드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행위로, 불법이긴 하지만 피해자가 직접 행한 것이 아니므로 위법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피해자는 사기죄로 가해자를 고소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이를 매입업체에 판매하여 현금을 받는 것이죠. 이 과정을 통해 신용카드의 한도 내에서 현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난 뒤 카드 정보를 제공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현금을 받는 순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페이팔 카드깡은 불법입니다. 그러나 이를 이용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 돈을 마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안전상품권에서 제공하는 소액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입니다. 카드깡은 우리나라에서 엄연히 불법 거래지만, 결국 카드깡을 하는 고객이 그 금액을 떠안게 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었고, 가족 간의 갈등까지 발생했습니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리라 여겼던 후불교통카드 현금화 카드깡이 예상을 넘어선 문제를 불러온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①신용카드사 ②국세청 ③경찰서에 신고를 합니다. 그러나 불법적인 거래이기 때문에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다는 기대를 하긴 어렵습니다.
환불제도를 악용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이마트 쇼핑백을 가져오면 '보증금' 명목으로 현금 환불해주는 제도를 악용하여, 카드로 대량의 쇼핑백을 구매한 뒤에 이를 환불하여 현금을 얻어낸 사례.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은 현금을 확보할 수 있으나 매달 할부 상환에 허덕일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처벌대상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최하단 처벌후기 참고